단식 후 2일차 속 쓰림, 이유는?
38시간 단식후 2일차 자극적인 음식을 안 먹어도 속 쓰림 속 쓰린 이유
38시간 단식후 2일차 자극적인 음식을 안 먹어도 속 쓰림 속 쓰린 이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8시간 동안 단식한 후 속 쓰림을 느끼는 것은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위 점막이 민감해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식 후 갑작스럽게 음식을 섭취하면 위가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속 쓰림이 유발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음식을 천천히,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회성으로 위장약을 복용한다고 해서 증상이 바로 호전될 수는 없으니,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간혈적 단식 시작하고 난후 갑자기 배가 쓰리더라고요. 속이 매쓰거리고 소화불량 이기도하고 단식하면 배가 속이 매쓰거릴수 있나요?
요즘 생리통 2일차때마다 기상한 후 바로 속이 쓰리고 아프거든요 오늘 병원도 못 가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공복일 때 속쓰림이 너무 심하고 토할 것 같고 장음이 심해져요 그리고 최근에 조금만 먹어도 금세 배불러서 먹는 양이 줄었어요 왜 그런가요? 2. 간헐적 단식을 하고 싶었는데 속이 쓰려서 뭐라도 먹어야 해요. 조금씩 자주 먹는 게 도움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