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상처가 물에 닿아도 괜찮나요?
고OO • 2026.03.14
요리하다가 손가락 살이 잘렸는데 붙긴 했는데 끝에가 떨어져있고 그런데 물에 좀 다도 괜찮을까요?
정형외과
요리하다가 손가락 살이 잘렸는데 붙긴 했는데 끝에가 떨어져있고 그런데 물에 좀 다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상처가 생긴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요리하다 다치신 손가락 상처는 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처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물에 닿으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상처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상처가 완전히 아물고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는 물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감염 예방과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상처 부위가 붓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발열이나 고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 꼬매고 얼마나 있다가 물에 닿아도 되나요 깊게 한건 아니고 손가락 많이 쓰는직업이라니까 꼬매야 빨리 나을거 같다고 해서여

활동할때나 생활할때 가만있을땐 아예안아픈데 물만닿으면 손가락이시리고 아파요(한손가락만) 외부는안아파요 안에가아파요ㅠ 왜그런걸까요ㅠㅠ

제가한달전에 절임배추를하다 손가락을칼로베었거든요 근데지금은다아물었는데 그부분이부딪히거나 누르면 많이아퍼요 ㅠ왜그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