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지루성 피부염 여부를 알기는 어렵지만,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머리, 이마, 가슴, 겨드랑이 등)에 발생하기 쉬운 만성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홍반과 비듬이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질환이므로 생활습관 개선,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이 중요해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건조한 환절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심해지는 것으로 추정되며, 피지의 과다 분비, 털구멍에 기생하는 곰팡이, 환경적인 요인, 면역기능의 저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모발 및 피부를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기름기가 많은 로션의 사용은 피해주실 것을 권유드려요. 저자극의 화장품을 사용하시고, 선크림은 자극적일 수 있는데요, 최소한으로 사용하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자외선 차단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지루성 피부염의 치료에는 스테로이드 크림, 항생제를 함유한 스테로이드 제제 등을 사용하게 된다고 해요. 아래의 컨텐츠 내용 참고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