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저림이 피로 때문일 수 있나요?
3,4번쪽 발가락 위쪽 발등의 저리고 무딘 느낌이 드는데 온찜찔을 하니 좀 나아졌어요. 발가락을 꼼지락 거리면 3,4번 발가락 밑 발바닥이 저릿하다 마는데 이것도 피로 때문인가요? 온찜찔을 해서 괜찮아진다면 얼마동안 하는게 나은가요. 선풍기 바람에 대고 있으면 저린게 돌아오는 느낌이 들어요.
3,4번쪽 발가락 위쪽 발등의 저리고 무딘 느낌이 드는데 온찜찔을 하니 좀 나아졌어요. 발가락을 꼼지락 거리면 3,4번 발가락 밑 발바닥이 저릿하다 마는데 이것도 피로 때문인가요? 온찜찔을 해서 괜찮아진다면 얼마동안 하는게 나은가요. 선풍기 바람에 대고 있으면 저린게 돌아오는 느낌이 들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 저림 증상이 불편하시겠네요. 발가락 저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피로도 그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온찜질을 했을 때 증상이 완화되는 것은 혈액순환이 개선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온찜질은 15-20분 정도가 적당하며, 하루에 2-3회 정도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하면 피부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선풍기 바람에 노출되면 증상이 다시 나타나는 것은 차가운 온도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특히 저림 증상이 다른 부위로 퍼지거나 다리 힘이 없어지는 증상, 심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동반된다면 신경과나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가락이 너무 가려워요 무좀인가요?

6박 7일로 일본에 다녀와서 불편한 샌들로 좀 오래 걸어다니긴 했는데(평소에 잘 안걸어요) 엄지 발가락이 저리고 표면 만지면 저릿저릿하고 감각이 잘 없어요 여독으로 인한 걸까요 아니면 당뇨나 디스크 증상일까요..? 귀국 한지 3일 됐습니다

새끼발가락 저리고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며칠째 지속되는데 어느 과에서 진료 받아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