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심장질환 의심 증상, 진단 변경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가 보건증 뗄일이잇어서 검사를햇는데 수술후 심장질환의심이라고 떳는데 제작년까지는 심장질환의심이라고안뜨고 심비대? 경증 이라고 나왓엇는데 심장질환이잇다는건가요?
제가 보건증 뗄일이잇어서 검사를햇는데 수술후 심장질환의심이라고 떳는데 제작년까지는 심장질환의심이라고안뜨고 심비대? 경증 이라고 나왓엇는데 심장질환이잇다는건가요?
수술 후 심장질환 의심 증상이 나타나고 진단이 변경된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심장은 복잡한 기관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상태가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 방법이나 기준이 바뀌었거나, 수술로 인해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화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작년에 '심비대(심장비대)' 경증으로 진단받으셨다면, 이는 심장의 크기가 정상보다 커지거나 두께가 증가하는 심장 질환으로 심장 비대증에 가까울 정도로 심장의 크키가 커 보인다는 것을 의미해요. 고혈압, 심장판막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경증일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검사에서 '심장질환 의심'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면, 심장 상태에 변화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문제가 생겼거나 기존의 상태가 진행되었을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심장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심장 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심혈관조영술 등을 통해 심장의 기능과 상태를 더 자세히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고, 필요한 경우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상태는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 비뇨기과라는 명칭이 비뇨의학과로 변경됐나요? 2. 흉부외과라는 명칭이 심장혈관흉부외과로 변경됐나요? 3. 심장혈관흉부외과는 심장외과랑 혈관외과랑 흉부외과를 합친건가요? 심장혈관외과랑 흉부외과를 합친건가요? 4. 비뇨의학과에서는 여성비뇨기질환과 소아비뇨기질환도 보나요? 5. 소아청소년과에서 수술이나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나요? 6. 신경과에서 시술이나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나요? 7. 신장내과에서는 의사가 직접 하는 시술은 어떤 게 있나요? 8. 내분비대사내과에서는 의사가 직접 하는 검사나 시술은 어떤 게 있나요?
모야모야병을 진단받았고, 발가락저림이 몇시간째 지속되고 있어요 무릎 밑의 다리까지 저린 느낌이 생기는 것 같은데 어느 과를 진료받아야 할까요? 의심되는 질환은 무엇일까요?
몸에 더운 기운이 나고 땀도 나며 혈압도 오르고 심장박동도 빠른 듯하여 갑상선 질환을 의심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았고 결과 이상없다고 나왔습니다 그럼 무슨 이유로 이러는 걸까요? 내과 의사선생님은 불안장애를 의심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