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한 부정적 생각, 어떻게?
자꾸 죽음에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들어요 생명이 어차피다 죽어 이런생각이 자꾸들어서 힘든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자꾸 죽음에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들어요 생명이 어차피다 죽어 이런생각이 자꾸들어서 힘든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죽음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자꾸 드는 것은 매우 힘든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다만, 대면진료가 힘드시다면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를 통해 화상이 아닌 전화로 상담이 가능해요. 또한, 가까운 사람들과 감정을 나누고 지지를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이겨내려고 하지 마시고, 주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극단적인 생각이 결코 옳은 방법은 아니라는 점 알려드리고 싶어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스러우실 때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 등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죽고ㅅㅣㅍ어요

곧 돌아가신다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우울증이 갑자기 더 심해졌어요. 간이 망가져서 폐, 심장, 뇌까지. 망가져서 아버지께서 어머니를 알아보지 못하신대요. 저는 먼 병원에 갈 수가 없는 상황이라 더 슬프고, 만약 돌아가신다고해도 장례식장에 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그래서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요...가족을 떠나보내야하는 남은 가족은 어떤 마음의 준비를 해야하는 걸까요.....

반년전, 아버지같은 분의 죽음을 맞닥뜨리게 됐습니다. 정신적으로 정말 힘들었지만 반년이 지나니 조금 잠잠해지더군요. 그런데 망상증인지 뭔지 자꾸만 아버지의 죽음에 뭔가 숨겨진 사실이 없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사망 원인은 심장마비였는데 자꾸만 다른 누군가가 독살같은 방법으로 아버지를 살해한게 아닌가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습니다. 이거 무슨 병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