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나 노래를 할 때 목이 쉬어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말을 많이 하게될때 예전에 비해 급격히 목이 마른느낌이 들고 컬컬해지고 쉬어버립니다 노래 한곡 부르면 바로 목이 쉬어요(여전엔 수십곡 불러도 괜찮았어요) 무슨 문제일까요?
말을 많이 하게될때 예전에 비해 급격히 목이 마른느낌이 들고 컬컬해지고 쉬어버립니다 노래 한곡 부르면 바로 목이 쉬어요(여전엔 수십곡 불러도 괜찮았어요) 무슨 문제일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환절기라 건조한 것이거나 수분 섭취가 부족한 등 단순한 이유일 수도 있지만 비강 내 알러지나 감염 등이 있는 경우, 성대 결절, 음성 장애 등과 같은 명확한 원인도 있을 수 있어요. 명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검사 진행이 가능한 규모의 이비인후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월 25일쯤 항문 농양 배농 수술을 했습니다 고무관 29일쯤 고무관 제거했고요 그 이후에 엊그제부터 같은 부위에 다시 고름이 만져졌는데 오늘 터진듯합니다. 고름이 나왔고 환부에 만져지던 몽글한 덩어리가 사라졌어요 터질때 아프지도 않았고요 이거는 치루 발생이 아니라 수술한 부위가 살짝 터져서 나온 거로 봐도 될까요? 좌욕 후에 수술 때 처방받았던 항생제 연고 바르면 되는걸까요?
5월에 치루 수술 후 농양이 재발해 10월말에 농양절제술을 받았습니다. 농양수술을 받고 75일째가 되고 있는데요. 여전히 여전히 욱씬거리거나 항문구멍 근처가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가려움도 좀 있는거 같고요. 정상적으로 잘 낫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한달전쯤에 항문 농양으로 수술을 받았고 아직 수술부위는 열어두신? 상태로 알고있는데요. 오늘 목욕하는데 수술한 부위 고무줄로 묶어둔 부분 바로 근처가 말랑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물집같기도하고 애매한데 불안한건 쪼그려앉는 자세를 취하면 그부분이 더 볼록하게 튀어나옵니다. 이거 농양이 재발한걸까요? 지지난주까지만해도 의사님이 괜찮다고하셨는데 제가 조부모님이 장례때문에 본가에 올라가서 진료가 1주일 늦어져 더 불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