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반절제 후 약 복용 기준은 무엇인가요?
갑상선 악성종양및 암으로 반 절제 한 사람입니다 반대쪽도 정상적이지 못하다는 소릴 들었는데 피검사 후 수치를 보고 약을 먹나요 아니면 환자의 의지로 약을 먹어야겠다 판단되면 먹나요? 1년마다 반대쪽도 검사해야된다고 들었어요 그럼 반대쪽도 암이 될 확률이 높은건가요??
갑상선 악성종양및 암으로 반 절제 한 사람입니다 반대쪽도 정상적이지 못하다는 소릴 들었는데 피검사 후 수치를 보고 약을 먹나요 아니면 환자의 의지로 약을 먹어야겠다 판단되면 먹나요? 1년마다 반대쪽도 검사해야된다고 들었어요 그럼 반대쪽도 암이 될 확률이 높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반절제 수술을 받으신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갑상선 반절제 후 약물 복용은 일반적으로 혈액검사를 통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갑상선 호르몬(TSH, T3, T4 등)의 수치를 확인하여 남아있는 갑상선이 충분한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할 경우에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환자의 의지보다는 의학적 필요성에 따라 결정되는 사항입니다.
반대쪽 갑상선을 1년마다 검사하는 것은 정기적인 경과 관찰을 위한 것입니다. 한쪽에 갑상선 암이 발생했다고 해서 반드시 반대쪽에도 암이 발생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조기에 변화를 발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함입니다.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황과 치료 계획은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서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갑상선 상태와 호르몬 수치에 따라 개인마다 치료 방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 8월 갑상선 암으로 반절제 했고 약은 안먹고 있어요 근데 tsh 수치는 지난 3월 검사 했을때 2.9 정도 였어요 제가 곧 웨딩촬영을 해서 다이어트 중인데 주3회 pt를 받고 식단도 하는 중인데 살이 정말 미친듯이 느리게 빠져서 너무 스트레스 에요 식단에 하루 2시간 운동 하고 한달에 1키로 빠진거 같네요 갑상선 호르몬 때문인지,, 싶어서 병원가서 씬지로이드 처방 해달라고 하면 해주나요???

갑상선및 일부림프절 반절제후 수술후 언제부터. 음주가가능한가요. 직업이 특이해서요?

어머님이 5일전에 갑상선 반절제 술을 받으셨습니다. 2-3일째에는 컨디션이 엄청 좋으시다가 4일차부터 축 늘어지시네요. 병원에서 혈압을 재보니 170나와서 안정 취하라고 해서 하루 이틀 쉬시고 퇴원하셨습니다. 퇴원해서도 컨디션이 떨어질때 혈압재보면 어김없이 170에 육박하는데.. 1. 아직 수술 후 내원까지는 10일 남아서 동내 내과라도 내원해봐야 할까요? 아니면 수술 후 일시적인 것이니 기다려야 할까요? 아니면 대학병원 외래를 당겨야 할까요? 2. 너무 기운 없으셔서, 임팩타민 원스 사 드렸는데 복용 중단 해야할까요?? 미리 답변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