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염 의심 시 자가관리 방법은?
외국여행중이고 각막염인 것 같은데... 일단 끼고있으면 아파서 렌즈는 뺐고 뺀상태에서는 통증이나 시력문제 등등 없어요. 대면진료 받으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데 내원전까지 자가관리하려면 주의할 게 뭐가 있을까요?
외국여행중이고 각막염인 것 같은데... 일단 끼고있으면 아파서 렌즈는 뺐고 뺀상태에서는 통증이나 시력문제 등등 없어요. 대면진료 받으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데 내원전까지 자가관리하려면 주의할 게 뭐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각막염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렌즈를 빼신 것은 매우 적절한 조치였습니다. 병원 진료 전까지 다음과 같은 자가관리 방법을 실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절대 비비거나 만지지 마세요. 손에 있는 세균이 눈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세요.
인공누액(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자주 세척해주세요. 이는 자극물질을 제거하고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택트렌즈는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착용하지 마세요.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사용을 피하고, 수건이나 베개 등 눈에 닿는 물건은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가능한 빨리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세요. 각막염은 방치할 경우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통증, 시력 저하, 심한 충혈, 눈부심 등이 나타나면 응급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각막염은 적절한 치료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용접 후 광각막염인거같은데 아까는 괜찮더니 새벽되니 통증이 있고 눈이 안떠지고 눈뜨면 눈물나고 냉찜질하면 좀 나은거같ㅇㅏ요 혹시몰라 탁센(이부프루벤)먹었고 근처 응급실이 없는 지방이라...멀리있는 대학병원밖에없다고해요 아침에 날 밝는대로라도 가봐야하는데 인공눈물, 안약, 얼음찜질 등 도움이 되는것들 알려주세요

각막염인데 통증이 너무 심합니다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괴롭습니다 (눈을 오래 감고 있어 동공?이 살짝 물렁거린다 하고,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납니다. 병원 진료 받고 있고 약복용중입니다)

어제 밤에 자기전에 한쪽 눈이 렌즈가 있던 자리 따라서 동그란 영역으로 빨갛고 주변도 빨갛게 됐습니다. 눈 깜빡일때 통증도 조금 있었고요. 자고 일어났을땐 밤보단 비교적 괜찮아졌지만 반대쪽 눈에 비해 눈곱도 많이 생겨있었습니다. 각막염인것 같은데 당장은 병원도 문을 안열어서 못가고 내일 병원가기도 힘든 상황인데 비대면진료하는건 위험할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