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신염 치료 후 재발과 통증 원인은?
최근 급성 신우신염으로 혈뇨도 나오고 해서 항생제를 처방받아 먹었었는데요 약을 끊으니 다시 증상이 생기고 오른쪽 갈비뼈 안쪽이랑 오른쪽 등 뒤라고 해야하나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지만 통증이 느껴지는데 눌러도 압통이 있어요 왜이런걸까요?
최근 급성 신우신염으로 혈뇨도 나오고 해서 항생제를 처방받아 먹었었는데요 약을 끊으니 다시 증상이 생기고 오른쪽 갈비뼈 안쪽이랑 오른쪽 등 뒤라고 해야하나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지만 통증이 느껴지는데 눌러도 압통이 있어요 왜이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우신염 치료 후 증상이 재발하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신우신염이 완전히 치료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체내에 남아있던 세균이 다시 증식하여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은 일반적으로 1-2주 정도의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며,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의사가 처방한 기간 동안 항생제를 모두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른쪽 갈비뼈 안쪽과 등 뒤의 통증은 신장 부위의 염증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압통이 있다는 것은 염증이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신우신염은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되거나 신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저녁부터 근육통이 있었는데 통증이 거의 없을때 관계를 했고 오늘 새벽부터 심한 근육통과 열로 인해 힘들었습니다. 약간의 방광염 증상도 보이고 외음부 가려움과 변비, 허리통증과 아랫배에 뻐근함, 잔뇨감이 있습니다. 추석쯤 급성 신우신염으로 고생하다 이제 좀 나았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참고로 2일전쯤 무리한 일정으로 몸의 피로감이 있었습니다

처음 급성신우신염에 걸린 이후 열 없는 신우신염이 계속 재발하고 있습니다. 뻐근하고 불편한 정도의 옆구리 통증과 컨디션 저하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소변을 보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진 않는데 검사를 해보면 염증수치와 혈뇨가 높게 나옵니다.. 열이 없는 신우신염은 원인이 뭔가요? 처음 신우신염에 걸렸을 때는 열이 심하게 나서 입원치료 5일째에 겨우 호전되었는데 재발하고 있는 열 없는 신우신염은 약을 하루만 복용해도 언제 아팠냐는 듯이 바로 컨디션이 회복이 됩니다. 항생제 3일 복용한 후 소변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없다고 할 정도 입니다. 좀 약하게 오는 신우신염으로 생각해도 되는 걸까요?ㅠㅠ

신우신염 반복 재발 이후 관계만 하면 옆구리가 결리고 통증이 다시 와요 근데 신우신염 검사에서는 별 이상 없다고 나오구요… 이유가뭔가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