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가면 발목에 물 튀긴 느낌, 발을 자주 닦게 되어 물 섭취 자제
유독 화장실만 가면 발목에 깨끗하지 않은 물이 튀긴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자꾸 발을 닦게 됩니다. 이렇다보니 화장실에 가고 싶지 않아 최대한 참게 되고 물과 같은 수분섭취도 최대한 자제하게 됩니다.
유독 화장실만 가면 발목에 깨끗하지 않은 물이 튀긴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자꾸 발을 닦게 됩니다. 이렇다보니 화장실에 가고 싶지 않아 최대한 참게 되고 물과 같은 수분섭취도 최대한 자제하게 됩니다.
AD
화장실을 이용할 때 발목에 물이 튀는 느낌이 들어 불편함을 느끼시는군요. 이러한 느낌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느낌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째, 화장실 환경을 개선해 보세요. 화장실 바닥이 깨끗한지 확인하고, 물이 튀지 않도록 매트를 깔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물이 튀긴다는 느낌이 들 때마다 심호흡을 하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연습을 해보세요. 이는 심리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이러한 불편함이 지속되면 심리 상담사나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결벽증의 증상 중 하나로 불결하다고 생각하는 대상에 대한 회피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심각한 스트레스나 외상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 섭취를 자제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문제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성별은 여자입니다 오늘 하루에 물1컵와 커피 한잔을 먹었는데 화장실을 자주 갑니다 혹시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오줌을 좀 참으면 오른쪽 치골 부분이 통증이 있습니다
낮에 물 마시면 바로 화장실가고 소변 참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밤에 화장실가느라 자주 깹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6시 이후 물 섭취를 안하는데 자기전 소변이 마렵고, 물을 아주 적게 한모금도 안마시는데도 화장실가려고 깽세 수년째네요
평소에도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도 아니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도 않는데 요즘 며칠간 화장실을 자주 가요. 배탈난 것같은 느낌은 아닌데 계속 화장실을 가게되고 변도 설사는 아닌데 묽은 변이에요 첫 몇 번은 한 번갈 때 양이 많았는데 이젠 점점 줄어서 양도 얼마 안 돼요 그런데도 계속 가게 되는데 원인을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