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복통이 심해지고 등통증이 나타나는데 췌장암일까요?
약한 복통 때문에 병원에 가 위장약 처방을 받고 먹고난뒤 통증이 완화 되었으나 식사를 한 뒤 복통이 점점 심해지더니 등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2주 간격으로 통증이 올라가다가 지금은 경미한 등통증만 남았는데 췌장암 일까요?
약한 복통 때문에 병원에 가 위장약 처방을 받고 먹고난뒤 통증이 완화 되었으나 식사를 한 뒤 복통이 점점 심해지더니 등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2주 간격으로 통증이 올라가다가 지금은 경미한 등통증만 남았는데 췌장암 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췌장염의 증상으로는 누웠을 때 복부 통증, 왼쪽 배 또는 어깨로 퍼지는 방사통, 음식 섭취 시 악화되는 복통, 울렁거림, 구토, 회색변 등이 있어요. 심한 위궤양의 경우에도 등으로 방사되는 통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꾸 어깨죽지랑 그 날개뼈 아래 쪽 등이 아픕니다. 오른쪽 아팠다가 왼쪽 아팠다가 하고요. 가끔 내부에서 북 치는 듯이 두구두구하는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명치 왼쪽이랑 오른쪽이 번갈아 아픕니다. 병원 내원했는데 위장 질환이라고는 하는데 등이 아프니까 췌장암일 까봐 미치겠습니다. 거의 내과 갈때마다 위장이 안좋다는데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으니까 더 답답합니다. 나이는 갓 스물됐고요 재수해서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담배 입에도 된적없고 술은 10번 마신게 다입니다. 허리도 양쪽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아프고요. 오래 앉아 있어서 근육이 아픈건지 내과적 요인인건지 구분이 안갑니다. 또 특징적인거로는 작년에 10키로 찌고 수능 끝난 이후로 3-4키로가 빠졌습니다. 건강 염려증이 있는 것 같아 자꾸 암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는데요 그것도 정신적으로 힘든것 같아요. 암이면 어떡하지 췌장암은 걸리면 죽는다는데 라는 생각 때문에 공부에 집중도 힘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췌장암이면 허리통증보다는 복통이 더 심한가요? 허리통증이 생기면 못 일어나나요? 누울 때 더 심해져서 잠자기도 어렵나요?
최근 일주일 내에 이유모를 복통이 생겼어요 명치 아래쪽, 왼쪽 갈비뼈 하단, 등 허리 찌릿함 등이 나타났어요 소화도 잘 안 되고 배변활동도 정상적이지 않아요 월요일에는 통증이 심했는데 그때 물을 마시니 통증이 더 심해지기도 했습니다 그 후로도 식사 후 속쓰림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화요일에 역류성식도염, 위염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한 뒤 명치 쪽 통증은 조금 약해졌지만 등 허리 부근의 찌릿함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