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 후 물로만 씻는 습관 괜찮나요?
똥싸고 물로씻는강박이잇삽니다 대신물로만 씻두요 과도한세턱만아니몀 고ㅑㄴ찮을거요 배변후 안씻는게 더 안좋죠?
똥싸고 물로씻는강박이잇삽니다 대신물로만 씻두요 과도한세턱만아니몀 고ㅑㄴ찮을거요 배변후 안씻는게 더 안좋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변 후 물로 씻는 습관은 위생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물로만 씻는 것은 과도한 세정제 사용보다 피부와 항문 주변의 정상 균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대로 과도한 세척만 피하신다면 물로 씻는 습관은 충분히 좋은 위생 관리 방법입니다. 배변 후 씻지 않는 것보다는 씻는 것이 항문 주변의 세균 번식을 막고 불쾌한 냄새나 자극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만, 강박적으로 느껴지실 정도로 씻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필요 이상으로 자주 씻거나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 자극이나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정도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세정제로 자주 씻으면 안좋다고 해서 손 안대고 물로만 매일 씻고 질세정제로는 2~3일로 씻고 있는데 물로 매일 씻는 건 괜찮은가요? 너무 매일 씻는게 안좋다면 안씻고 팬티만 갈아입어도 상관없나요??

질염일때는 따뜻한물로 가볍게 씻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혹시 가려울때마다 물로 씻어도 괜찮을까용?

상처가 났을 때 스톤 물로 시청도 오래 시켜도 상관이.없는지요. 수돗물로 한 3분간 깨끗이 씻었습니다 상처부위을. 요즘 수돗물은 깨끗 하다고 하던데 상처의 씻어도 통증이나 아프거나 그런 건 없습니다 그래도 항생제나 염증 소염제 같은 걸 꾸준히 먹어야 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