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저하증과 지방간 진단을 받은 40대 여성, 운동 어려움과 비만으로 약 복용 필요한가요?
어머니께서는 40대 후반이시고 최근 갑상선저하증과 지방간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무릎이 좋지 않아 운동을 힘들고 비만이셔서 식단과 함께 약을 복용하면 좋을거 같아 여쭈어봅니다
어머니께서는 40대 후반이시고 최근 갑상선저하증과 지방간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무릎이 좋지 않아 운동을 힘들고 비만이셔서 식단과 함께 약을 복용하면 좋을거 같아 여쭈어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갑상선저하증과 지방간 진단을 받으셨다면,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 하며, 지방간의 경우 체중 감량과 식이 조절이 중요합니다. 운동이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식단 조절과 함께 약물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어요. 다이어트 약은 지방 흡수 억제제, 식욕억제제, 탄수화물 흡수 억제제, 대사 촉진제, 비만치료제 등으로 다양하며, 어머니의 건강 상태와 병력을 고려하여 주치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치의께서는 어머니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적절한 약물과 치료 방법을 추천해 주실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퇴근후 육아가 끝나면 오후10시쯔음 됩니다. 고혈압에 과체중인데, 운동을 하기가 체력적으로 벅찹니다. 갑상선기능저하로 체중이 늘어난 상태에서 지방간도 생겼습니다. (지금은 갑상선수치 경계선에 있음) 별도 지방간 검사없이도 비대면 처방전을 받을수있을까요?

뇌하수체기능저하증 및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씬지록신 0.125mg 복용중입니다. 또한, 지방간소견과 고혈압소견이 복부비만과 동반되어 삭센다 처방을 받았습니다. 삭센다를 보니 갑상선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정보를 보아 질문 남겨드립니다.

갑상선 항진증과 저하증 관계없이 갑상선 질환에 효과적인 운동과 그 횟수, 운동 시간을 제시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