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 근무력증 진단, 비대면으로 가능한가요?
중증 근무력증이 의심되는데 진단을 받으려면 꼭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하나요? 비대면으로는 불가능할까요?
중증 근무력증이 의심되는데 진단을 받으려면 꼭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하나요? 비대면으로는 불가능할까요?
중증 근무력증은 신경계 질환으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체 검진과 다양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혈액 검사, 신경전도 검사, 반복 신경 자극 검사 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이러한 검사들은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중증 근무력증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기 상담이나 증상에 대한 상담은 비대면으로 가능할 수 있으나, 최종 진단 및 필요한 서류 발급은 대면 진료를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의료법 제21조에 근거하여 소견서, 의뢰서, 영수증 등 각종 서류 발급은 대면을 통한 본인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의료기관으로 직접 문의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 증상이 중증 근무력증 증상이 맞을까요? 고기 구울려고 집게 들고 뒤집는데 이것도 몇 분 못하고 팔에 힘이 없어지고 힘들어져서 쉬었다가 해야해요. 냄비 한 손으로는 들지도 못해요 그리고 뭐 먹으면 작은 목구멍에 음식이 넘어가는것처럼 느껴져요 음식이 지나가는 감각이 느껴지거나 음식이 식도 내에서 내려가다가 지체되거나 중간에 걸려서 더 이상 내려가지 않는 것을 연하곤란=딱 이 느낌인데 일정 시간 지나면 괜찮아져요 음식 씹을 때 사레도 자주 걸려요 복시 증상과 한쪽 눈이 가까운 거리도 초점이 잘 안잡혀서 흔들리고 뿌애요 원래는 수직으로 있었는데 처음으로 수평복시도 잠깐 나타났어요 머리도 자주 무겁고 조여요 자각적인 느낌은 없는데 오후에 사진 찍힌거 보면 안검하수가 정말 심해서 눈동자를 덮고있어요 공부하다가 복시가 심해지고 눈이 안 떠지는 걸 느꼈는데 보니까 실눈처럼만 떠졌어요 2-3년 전 길가다가 갑자기 두 다리가 걸을 때마다 저리듯 힘 빠져서 쉬다갔는데 연관이 있나요?
중증근무력증 약인 소론도와 메스티논을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중증든무력증 환자입니다. 복용하면 안되는 약이 많아요. 진료병원이 서울대병원이라 바로 갈 수가 없어요. 지방에 살고있어요. 오늘 코로나 확진 받았고 팍스로비드 처방받았는데 복용해도 되는 약인가요. 병원내원시 열이 안나 해열진통제를 받지는 않았는데 집에 와서 열이 있어 타이레놀을 추가로 복용했어요. 괜찮은지 알고싶어요. 68세 여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