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덜 익은 소고기 먹고 증상 없으면 괜찮나요?
조OO • 2025.09.30
임산부 덜익은 소고기 먹은지 2일지났는데 구토 설사 복통 증상없으면 괜찮은건가요?
산부인과
임산부 덜익은 소고기 먹은지 2일지났는데 구토 설사 복통 증상없으면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덜 익은 소고기를 섭취한 후 2일이 지났는데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없다면 일단 식중독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부의 경우 일반인보다 식품 안전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덜 익은 고기에는 리스테리아, 톡소플라즈마, 대장균 등의 병원체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임산부와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톡소플라즈마는 증상이 없거나 경미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없더라도 향후 발열, 두통, 근육통, 림프절 비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 산전 검진 시 의사에게 이 상황을 알려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앞으로는 임신 중에는 고기류는 반드시 충분히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의 경우 내부 온도가 71°C 이상 되도록 조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덜익은 소고기 먹고 배탈난더같아요.. 배가 쥐어짜듯 아파요 아직 울렁거리진않은데 약도 없고 아침까지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임산부가 위장약 먹어도 괜찮나요?

다래끼있을때 소고기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