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익은 소고기로 인한 배탈과 복통, 아침까지 해결할 방법은?
덜익은 소고기 먹고 배탈난더같아요.. 배가 쥐어짜듯 아파요 아직 울렁거리진않은데 약도 없고 아침까지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덜익은 소고기 먹고 배탈난더같아요.. 배가 쥐어짜듯 아파요 아직 울렁거리진않은데 약도 없고 아침까지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덜 익은 소고기로 인한 배탈과 복통은 식중독의 초기 증상일 수 있어요. 아침까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구토, 설사,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약국에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소화제나 지사제를 사용하기 전에는 약사나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속이 안좋아 계속 구토를해요 구토를 하고 난뒤 뒷 맛이 써요 배가 아파요 명치 쪽이라고 해야하나 복통이 있어요ㅠㅠ 약도 소화제 밖에 없어서 한알 먹었는데 너무 아파요

아기가 이유식을 시작하고 변비가 와서 항문에서 피가 조금 나오고 변을 보기 힘들어합니다. 항문도 찢어져서 비판텐 발라주고 있어요. 이럴경우 1. 변비에 좋은 재료로 이유식을 만들어주는게 좋은가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은가요? 2. 어머니는 소고기를 먹어서 변비가 온 거라는데 소고기로 인한 변비가 맞나요? 3. 소고기로 인한 변비라면 소고기를 먹이지 않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대체식품을 먹여야하나요?

덜익은 파스타 4포크 정도 먹고 소화됫는데 배탈은 안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