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 심박수가 높은데 땀이 나지 않아 체중감량 효과 있을까요?
나이 33세이고 운동할 때 땀은 안나는데 심박수가 평균 143정도 나옵니다 이러한 운동도 체중감량 효과가 있을까요?
나이 33세이고 운동할 때 땀은 안나는데 심박수가 평균 143정도 나옵니다 이러한 운동도 체중감량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심박수가 높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땀의 양이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심박수가 높다는 것은 심장이 활발하게 운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체중 감량은 주로 칼로리 소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심박수가 높은 상태에서 운동을 지속하면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운동 강도와 지속 시간, 그리고 식이 조절도 중요한 요소이므로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합니다. 지방이 연소되는 부분에 있어 어느 정도의 땀이 나는 것이 좋긴 하지만, 땀이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해서 체중 감량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에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만에 고지혈증도있어 요즘 체중감량 및 건강을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심박수가 150~160이 넘어가도 숨이 차지 않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는걸까요?
나이는 33살이고 운동시간은 50분입니다 홈트로 땀은 엄청 나면서 평균 심박 123 최대 심박 164 나오고 줄넘기로는 땀은 그닥 안나는데 평균 심박 147 최대심박 187 나옵니다 이러한 경우 체중감량에 조금 더 효과적인건 어느 운동인가요?
유산소 운동을 매일하면 오히려 체중감량에 효과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