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다시 나면서 검게 변한 이유는?
발톱이 한번 빠졌는데 다시 나면서 검정색으로 변했어요
발톱이 한번 빠졌는데 다시 나면서 검정색으로 변했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이 빠진 후 다시 자라면서 검게 변한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발톱이 다시 자라면서 검게 변하는 가장 흔한 원인은 발톱 기질(발톱이 자라나는 부위)에 손상이 생겨 출혈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발톱이 빠지는 외상 과정에서 발톱 밑 조직에 출혈이 생기고, 이 혈액이 발톱이 자라나는 과정에서 검은색으로 변색되어 보이는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발톱이 빠진 상태에서 곰팡이 감염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과 같은 진균 감염은 발톱을 노란색, 갈색, 검은색 등으로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으시다면 우선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습니다. 단순 멍이라면 발톱이 자라면서 점차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 부분이 점점 넓어지거나 색이 짙어지고, 발톱 모양이 일그러지거나, 발톱 주변이 붓고 아픔이 생긴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거리 러닝 후 발톱이 검게 변했는데 지금은 발톱이 들떠 있네요. 새로운 발톱이 아래에서 자라는건가요?
사진에 빨갛고 검은 것은 몇달전 축구를 하던 도중 뛰다가 급정지를 해서 축구화에 발톱이 눌려서 충격을 받아 생긴 것입니다. 원래는 발톱 안쪽에 있다가 시간이 지나 서서히 앞으로 나온 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축구를 하다가 또 다시 충격을 받았는데 이번엔 발톱이 하얗게 변했습니다. 발톱이 빠지는 증상인건가요? 아니면 어떤 증상인가요? 현재 통증도 계속 조금씩 나고 있습니다
몇주 전에 발톱 밑부분?에 통증이 있었고 검게 변하거나 하진 않았어요 통증도 잠시 있었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구요 근데 방금 갑자기 발톱이 툭 하고 떨어져 나갔는데 왜 그런걸까요? 아프진 않은데 놔두면 다시 잘 자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