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체형에서 명치 주변이 튀어나오는 이유는?
명치 주변에 누워있으면 심장박동이 느껴지고 볼록 튀어나오는데 마른 체형이라 그런 걸까요??
명치 주변에 누워있으면 심장박동이 느껴지고 볼록 튀어나오는데 마른 체형이라 그런 걸까요??
AD
마른 체형에서는 명치 주변에서 심장박동이 느껴지거나 볼록 튀어나오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이 적은 경우, 심장박동이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으며, 갈비뼈나 복부의 일부가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불편하거나 통증을 동반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박동이 명치 부근에서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심리적인 요인이나 피로,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예전부터 궁금했던건데 제가 쫌 마른편 이거든요 남자 인데 키 175정도에 몸무게 53정도 인데 제가 음식을 적게 먹고 잘 안먹는 편이 아닌데 살이 엄청 잘 안찌드라구요. 축구를 좋아하고 자주해서 그런건지는 몰르겠는데 살이 엄청 잘 안찌는 이유가 뭘까요? 건강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마른체형이고 어느순간부터 복부 윗부분 심장박동이느껴져서 만져보면볼록 튀어나와있고 튀어나온부분에 박동이느껴져요 누르면 들어가기도해요 맨날 이러는건아니고 가끔 이러는데 대동맥류 인걸까요 22살여자입니다 아프거나 하진않습니다 ㅜ
복부에서 박동이 느껴지는데 괜찮을까요? 위치는 배꼽에서 명치 사이입니다. 배를 실제로 보면 박동에 맞춰서 피부가 움직입니다. 마른체형은 아니라 그냥 느껴지는 건 아닌 것 같고 왜 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