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선 부음과 얼굴 증상, 병원 재방문 필요할까요?
턱아래불편함으로 초음파찍어보니 임파선이부었다고하는데요 얼굴도시큰버리고 울긋불긋한데요다시병원가야될까요?
턱아래불편함으로 초음파찍어보니 임파선이부었다고하는데요 얼굴도시큰버리고 울긋불긋한데요다시병원가야될까요?
AD
네, 다시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파선이 부어있고 얼굴에 붉은 반점이 나타난다면, 이는 임파선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임파선염은 임파선이 비대해지거나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증상으로, 감염증에 의한 경우에는 눌렀을 때의 통증과 피부의 발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결핵이나 악성종양에 의한 임파선염인 경우에는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및 영양분의 섭취를 해주시고,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시거나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파선부음이 7주째 지속되는거 같습니다. 목쪽 부위가 땡기고 부어있는 느낌이 있어서 2주정도 됐을때 병원 방문했습니다. 초음파검사와 피검사를 했는데 초음파상에는 임파선이 약 1cm정도로 부어있다고 했고 피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했고 항생제 3일치를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먹어도 괜찮아지는 느낌을 크게 느끼진 못했습니다. 4,5주차정도에 감기를 걸렸었는데 그때 좀 부었던거 같고 아직까지 땡기는 느낌이 듭니다. 목을 좌우로 꺾으면서 뚝소리나는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이 있는데 스트레칭할때에도 부어있는 오른쪽목부위에서만 뚝소리가 납니다. 이런 습관때문에 임파선이 부을수도 있는건가요? 병원를 다시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임파선암같은 경우는 걱정안해도될까요?
겨드랑이 임파선 부음의 원인이 뭘까요?
통즈없는 임파선부음..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