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가 잘 안 올라가고 입이 마취된 느낌, 웃을 때 2,3일 전부터 왜 그럴까요?
2,3일 전부터 웃을 때 입꼬리가 잘 안 올라가고 입이 마취한 느낌이 있는데 왜 이러는 건가요? 재가 야즈랑 다이어트약 몇 주 전 사각 턱 보톡스를 맞았는데 이 중에 지금 증상이랑 관계가 있을까요..?
2,3일 전부터 웃을 때 입꼬리가 잘 안 올라가고 입이 마취한 느낌이 있는데 왜 이러는 건가요? 재가 야즈랑 다이어트약 몇 주 전 사각 턱 보톡스를 맞았는데 이 중에 지금 증상이랑 관계가 있을까요..?
입꼬리가 잘 안 올라가고 입이 마취된 느낌이 있는 증상은 구강 주변의 신경이나 근육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말씀하신 야즈(피임약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 다이어트약, 그리고 보톡스 주사 중에서 보톡스 주사가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데, 주사 부위 주변 근육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각턱 보톡스 주사를 맞으셨다면, 주사가 주변 근육에 영향을 미쳐 입꼬리를 움직이는 근육의 기능에 일시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주사량이나 주사 위치, 개인의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피임약이나 다이어트약도 부작용으로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상대적으로 드물고, 보톡스 주사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주사를 맞으신 의료기관에 연락하시거나 신경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조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부터 상황에 맞지 않는 웃음이 나요 소리를 내면서 박장대소를 하는게 아니라 그냥 입꼬리가 올라가는 정도요 예를 들자면 누구 고민상담을 해줄 때 전혀 웃을 상황이 아닌데 입꼬리가 올라간다거나.. 원인을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제가 고2인데 완전 웃을 때 말고 살짝 웃을 때 가끔 왼쪽입꼬리가 먼저 올라가서 썩소를 짓을 때가 꽤 있는데 초6 때도 그렇게 웃은 사진이 있더라고요 오래전부터 이런거면 아무문제 없는 건가요?
2009년에 안면마비에 걸렸는데 아직도 오른쪽 얼굴이 제대로 안움직여져요. 오른쪽 입꼬리가 내려가있고 웃을때도 오른쪽이 안올라가고 오른쪽 눈이 윙크가 안돼요 말할때도 오른쪽 입이 잘안움직여져요. 성형수술로 얼굴에 신경이식을 할 수 있다는데 하면 100% 정상적으로 돌아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