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2주차에 설사와 구토가 부작용인가요?

홍OO • 2025.08.05

위고비맞고 2주차인데 1주차일땐 괜찮았는데 2주차에 물설사에 구토합니다 심하진 않은데 ㅜ부작용인가요? 1주차때 괜찮았는데 왜 갑자기 부작용 생긴건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2주차에 갑자기 설사와 구토 증상이 나타나셔서 불편하시겠네요.

    네, 말씀하신 설사와 구토는 위고비의 흔한 부작용입니다. 위고비는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약물로, 메스꺼움, 구토, 설사와 같은 위장관계 부작용이 자주 보고됩니다.

    1주차에는 괜찮았는데 2주차에 증상이 나타난 이유는 개인마다 약물에 대한 반응이 다르고,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지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약물의 축적 효과나 용량 증가 여부에 따라 부작용이 나중에 발현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하셨지만,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시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대처 방법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