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비가 안내된 금액보다 더 청구된 이유는?
진료비 4000원이라고 나와있었는데 실제 진료비는 15000원이 청구됐어요. 왜 그런가요?
진료비 4000원이라고 나와있었는데 실제 진료비는 15000원이 청구됐어요. 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진료비가 예상보다 높게 청구되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진료비가 안내된 금액보다 높게 청구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의 경우 대면 진료 대비 약 30%의 추가 비용이 가산될 수 있습니다.
진료 시간대가 평일 저녁 6시 이후나 주말이었다면 기본 진찰료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진과 재진 여부에 따라 진료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진료 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한 추가 검사나 상담이 이루어졌을 수 있습니다.
비급여 항목이 포함되었을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비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료비 내역과 차이가 발생한 이유는 진료받으신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쇄골 골절 로. 수술하고 퇴원해서. 동내. 정형 외과. 두군대다니는대요 한군대소독비가천원 비용 나오고 또한군대는6천원비용나오는대애그런가요재가2종수굽자인대 왜한군대는. 천원이고. 또한군대는6천원 할까요. 상급대학병원도아닌대

제가 이명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는데 부모님 몰래 가야해서 진료비랑 대충 얼마정도 나올지 궁금해요 병원 마다 다른거 압니다 그래도 대충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쌀까봐~ 가서뭐 나아질게잏게니? 내과에서 가끔 자낙스나, 졸피뎀은타다먹거든요. 뭐 다늘까 싶어서요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