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행위와 정신건강의 관계, 왜 좋은 것일까요?
적당한 자위행위가 왜 정신건강에 좋은지궁금합니다
적당한 자위행위가 왜 정신건강에 좋은지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위행위가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자위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성적 만족을 통해 몸에서 엔도르핀과 같은 기분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어 긴장이 완화되고, 이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둘째, 자위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르가즘을 경험한 후에는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더 깊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셋째, 자위는 자신의 성적 욕구와 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탐색하고 무엇이 쾌감을 주는지 알아가는 과정은 자기 인식을 높이고, 성적 자기 결정권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자위는 성적 긴장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성적 욕구가 불만족 상태로 남아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안이나 긴장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자위행위는 일시적인 피로감을 초래할 수 있으며, 강하고 압박이 심한 자위는 음경 손상 및 발기 부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또한 음란물을 자주 보거나 자위 자체를 빈번하게 할 시, 음란물에 중독되어 강한 시각적 자극으로도 발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자위를 너무 자주 하여 과도한 사정 시 성욕이 감퇴할 뿐 아니라 발기력도 점점 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수준에서의 자위는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개인의 상황과 조절 능력에 따라 그 영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자위행위를 일주일 정도 참았는데 아랫배가 꽉찬 느낌이 들어서 정액을배출하지 않아 막혀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괜찮은 건가요? 이틀 정도 아랏배가 아팠습니다. 방광이나 전립선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니겠죠? 전문가 선생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자위행위도 심부전증 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나요?

코로나,독감 투병중 자위행위는 면역력을 떨어트릴까요? 코로나 투병 11일째에 독감 투병 1일 반인데, 코로나는 현재 음성이고 독감만 남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한창 코로나 투병할때는 별로 서지도 않고 생각도 안 들더니, 지금은 이제 거의 다 나아가서 그런지 몰라도 계속 성욕이 올라오는 상황입니다 근데 이때까지 어떻게든 코로나,독감 낫자고 식욕이 안드는 상황에서도 억지로 꾸역꾸역 고기를 뱃속에 집어넣으면서 영양보충하고 노력했는데 이제와서 이걸 못 참고 자위행위를 하면 기껏 거의 다 나아가는 몸에 악영향이 와서 도로아미타불이 되는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체력이 소모된다면 이게 신체회복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정도로 체력이 소모될지, 그리고 이 자위행위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건지, 아니면 자위행위와 면역력은 관계가 크지 않은 건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며칠 더 참는게 맞는 것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