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긴 상처로 파상풍주사 24시간 이내 못 맞았을 때 72시간 이내 예방주사 효과는?
찢긴 상처(1~2mm정도 벌어짐)가 있는데, 파상풍주사를 24시간이내에 못 맞았습니다. 72시간이내에 예방주사를 맞는게 효과가있나요? 아니면 다른 주사가 있나요?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요?
찢긴 상처(1~2mm정도 벌어짐)가 있는데, 파상풍주사를 24시간이내에 못 맞았습니다. 72시간이내에 예방주사를 맞는게 효과가있나요? 아니면 다른 주사가 있나요?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요?
찢긴 상처가 있으시고 파상풍 예방주사를 24시간 이내에 맞지 못하셨다면, 여전히 72시간 이내에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상처를 입은 후 가능한 한 빨리 맞는 것이 좋으며, 72시간 이내에 접종을 받으면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응급실, 내과, 외과 등 대부분의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상처의 상태와 접종 필요성에 대해 의료진과 상의하시고, 필요한 경우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상처가 감염될 가능성을 고려하여 상처 소독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처가 심각하거나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거에 파상풍 예방 접종을 받으셨는지 여부도 중요한 정보입니다. 만약 10년 이내에 접종 기록이 없거나 파상풍균 독소에 대한 면역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파상풍 면역글로불린의 투여나 파상풍 톡소이드 접종이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년전에 다쳤을 때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요 (파상풍 증상이 있어서가아니라 상처 때문에 파상풍이 날까봐) 그럼 이게 10년 효과 있는 파상풍 예방 주사 맞은거랑 같은건가요? 아니면 따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아야하나요? 그때 맞은 주사는 생물학적제재주사(파상풍~)이랑 테타불린에스앤주프리필드입니다
안녕하세요 파상풍주사 관련 질문드립니다 상처나서 맞은 파상풍 예방주사의 항체가 주사 맞기전에 이미 들어온 균의 독소를 막아줄 수 잇나요 그리고 면역 글로블린 250ui를 맏았는데도 파상풍 의심증세가 심해지는 것 같은데 더 맞아야 하나요 맞은지 2주지났는데 효과가 떨어졌을까요
상처를 입고 소독을 2시간 뒤에 했는데 효과가 있나요? 또 파상풍 예방접종을 맞았습니다. 파상풍 위험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