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 다리에 힘이 풀려 바닥에 찍은 무릎이 멍과 붓기가 생겼어요,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자다가 화장실이 가고싶어 침대에서 내려오다 다리에 힘이풀려 주저앉으면서 왼쪽 무릎을 바닥에 콱 찍었는데 바로 멍이들고 붓기 시작하는데 바로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 그냥 단순 타박상일까요?
자다가 화장실이 가고싶어 침대에서 내려오다 다리에 힘이풀려 주저앉으면서 왼쪽 무릎을 바닥에 콱 찍었는데 바로 멍이들고 붓기 시작하는데 바로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 그냥 단순 타박상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침대에서 내려오다가 다리에 힘이 풀려 무릎을 바닥에 찍으셨다면, 멍과 붓기가 생긴 것은 타박상에 의한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어요. 하지만 더 심각한 부상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이러한 증상이 없다면, 일단 냉찜질을 해주시면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멍과 붓기가 가라앉는지 관찰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국에 방문하여 약사와 상의 후 소염진통제 등 증상에 적절한 약을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 복용 후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시고, 만약 해당 부위가 염려스러우시다면 내일이라도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거나 무릎을 다 펴기 어려운 증상이 동반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정형외과에 바로 내원해주실 것을 권장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쪽다리가 특히 앉아있을때 저림이 자주 오는데 어느날 갑자기 다리가 오른쪽만 힘이 풀리는 느낌을 자주 받아요 오른쪽만 항상 저리고 힘풀려서 다리가 젖혀지게 되는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12세 남아입니다. 가만히 있을 때 자꾸 다리에 힘이 풀린다고 해요. 차라리 움직이면 낫다고 합니다. 서 있으면 풀썩 넘어질 것처럼 힘들다고 해요. 앉으면 괜찮았고, 움직이면 괜찮았는데 오늘은 가만히 있어도 힘들다고 하니 걱정이 됩니다. 혹시 이런 (잠복) 증상이 나타날 만한 질병이 있는지, 심해지면 어느 병원에 가 봐야 할 지 알려주세요.
갑자기 다리에 힘이풀려서 중심도 못잡고 눈앞이 캄캄해져서 10-13초정도 지나고 괜찮아졌는데 오늘아침에 샤워를 하다가 몸에 힘이풀려 숨도 안쉬어졌고 양팔을 누군가가 쎄게잡아 피를 안통하게ㅜ하는거같고 머리도 피가쏠려서 머리가 터질거같았는데 병원을 어디에 가야하며 집에서 괜찮게할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