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이루공이 생겼는데 파랗고 딱딱해지고 스치면 따끔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태어날 때부터 귀에 이루공이 있었는데 몇 주 전부터 그 쪽을 짜면 뭐가 나오더니 지금은 파랗게 딱딱해지고 스치면 따가운데 그대로둬도 될까요?
제가 태어날 때부터 귀에 이루공이 있었는데 몇 주 전부터 그 쪽을 짜면 뭐가 나오더니 지금은 파랗게 딱딱해지고 스치면 따가운데 그대로둬도 될까요?
귀에서 뭔가가 나오고 따가운 통증이 느껴진다면, 감염이나 염증 등이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파랗게 딱딱해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감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이런 상황을 그대로 두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아요. 가능한 빨리 이비인후과로 내원하셔서 대면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전문의는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필요한 치료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요. 자가 치료를 기대하기 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이루공이 있어서 한쪽만 이루공 수술을 하였는데 대학병원 외래 갔을때 간호사 선생님께서 귀를 보시더니 교수님이 귀걸이 빼라고 안하시더냐고 물어보시던데 간호사분은 귀에 이상생기고 나서 안끼는게 좋다 하시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교수님은 아무말도 안하셨어요
이루공 염증 증상 때문에 광대까지 붓고 귀 뒤부터 전체적으로 조금씩 부어요 염증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선천성 이루공이 있습니다. 어렸을 적 귀가 많이 부어 제거 수술이 아닌 절제 후 염증을 빼내는 수술을 한 적이 있고 그 이후로 부은 적이 없다가 최근에 한 번 원인 불명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부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 때는 병원 진료 후 약 복용으로 해결했는데, 귀 옆쪽이 동그란 형태로 부어있는 상태에서 염증이 굳은건지 얼마 전 딱딱해졌습니다. 오늘 이루공 옆쪽 부었다가 딱딱해진 곳에 여드름 올라오듯 노란 무언가 살짝 올라왔고 그걸 짰더니 갑자기 딱딱한 돌 같은 노란색 무언가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 후 피가 조금씩 계속 진물과 함께 흘러서 물티슈로 닦아주었는데, 살짝 눌러 지혈하고 나니 상처 주변에 푸른 빛이 돕니다. 제가 오늘 입대라 병원에 갈 시간이 없는데 혹시 심각한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