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골 MRI 촬영 시 다른 부위도 확인 가능한가요?
쇄골골절수술 하기전애. 액스래이. Ct. Mrl 찍어는대요. MRl는 쇄골 부위만.나오는건가요. 전채적으로 다볼수있는건가요. 골반 사타구니 등등다 나오나요
쇄골골절수술 하기전애. 액스래이. Ct. Mrl 찍어는대요. MRl는 쇄골 부위만.나오는건가요. 전채적으로 다볼수있는건가요. 골반 사타구니 등등다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쇄골 MRI 촬영은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MRI 촬영 시에는 검사하고자 하는 특정 부위(이 경우 쇄골)에 초점을 맞추어 촬영하게 되며, 그 부위의 상세한 영상을 얻게 됩니다.
쇄골 MRI에서는 쇄골과 그 주변 조직(근육, 인대, 연부조직 등)이 주로 보이며, 골반이나 사타구니와 같이 멀리 떨어진 부위는 촬영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각 신체 부위별로 별도의 MRI 검사가 필요하며, 검사 목적에 따라 촬영 부위와 방법이 달라집니다. 골반이나 사타구니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별도의 MRI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쇄골 골절 수술 전에 X-ray, CT, MRI를 모두 찍는 것은 골절의 상태와 주변 조직의 손상 정도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각 검사는 서로 다른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가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부mri촬영시 대장 게실염, 복막염, 복부농양등을 판독 가능한지요?

이틀전 mri 촬영 시 허리디스크 5,6번 터진상태이고요. Mri찍은 병원말고 집근처 정형외과에 mri cd제출하면 다른 검사 필요없이 물리치료만 받을 수 있나요?

관상동맥 MDCT 촬영하면 다른 장기 신장, 부신 같은 것도 보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