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적으로 가슴 큰 가족 구성원이 있으면 유전될 수 있을까요?
가족중에 가슴이 큰 사람이있으면 유전으될수있나요?
가족중에 가슴이 큰 사람이있으면 유전으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크기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나 조부모 중 가슴이 큰 사람이 있다면 그 유전적 특성이 자녀에게 전달될 가능성이 있죠. 하지만 가슴 크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전뿐만 아니라 호르몬, 체중,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들이 있기 때문에 유전만이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족 중에 가슴이 큰 사람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유전될 것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족이나 같이 사는 구성원이 수건이나 뭐 이런거 같이 쓰면 쥐젖이 옮는다는데 사실인가요
목이 한 쪽만 아픕니다.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저번주 수요일부터 기침, 가래, 목통증 증상이 있었고 이후 또 다른 구성원이 이번주 월요일부터 옮았는지 목통증, 가래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번엔 제가 아픈데 저는 목통증만 있고 다른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근데 목 통증도 정확히 왼쪽 목만 아프고 침 삼킬 때 불편한 느낌이 납니다. 왜그럴까요?
가족구성원이 예민하고 정신질환 있으면 제 아무리 사이코패스라고 해도 예민해지고 불안, 긴장, 감정적 공감도 가능해지더라 뇌 문제랑 아무 상관없음 공감을 학습한다는 것도 느껴서 학습하는 거임 즉 감정이 있으니까 적절한 상황에 적절한 감정을 느껴서 공감하는 거지 슬픈 뉴스를 보면 가족구성원의 모습을 보면서 '아... 저럴 땐 저렇게 하는 거구나...'라고 생각을 한 다음에 공감하게 되지만, 아이큐가 50 이하가 아닌 이상 몇 번 반복하면 조건화 과정이 일어나서 비슷하거나 유사한 상황에 놓여도 자동적으로 슬픔이 나오고 공감을 하게 됨 즉 사이코패스도 감정적으로 티가 안 날 뿐 공감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