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요통으로 물리치료 후 통증 미완화, 추가 치료 방법은?
만성 요통으로 물리치료를 받고 있으나 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추가적인 치료 방법이 있나요?
만성 요통으로 물리치료를 받고 있으나 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추가적인 치료 방법이 있나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만성 요통으로 물리치료를 받고 계시지만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 상황이시군요. 이런 경우에는 다양한 치료 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약물 치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근육 이완제, 진통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여 통증을 조절해보실 수 있습니다. 2. 주사 치료: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나 근육 내 트리거 포인트 주사 등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 치료는 일회성 치료로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3. 도수치료, 운동치료: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호전되면 허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수술적 치료: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특정한 원인이 명확할 때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생활 습관 개선: 허리에 부담을 주는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도 중요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많이 힘드시겠지만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치료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6. 침술: 일부 환자에게는 침술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침술은 전통적인 대체 의학 방법으로,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환자의 상태, 통증의 원인, 개인적인 선호도 등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전문의와 상의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원하고 계시는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에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교통사고 후 목과 등의 통증이 지속되고 있고, MRI 결과에서 경추와 흉추의 손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추가적인 물리치료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최근에 무릎 수술을 받았는데, 회복 과정에서 통증과 부종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추가적인 물리치료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이틀전부터 발뒤꿈치가 몹시 아픕니다. 운동을 한 것도 다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아프기 시작하더니, 3일째인 오늘은 가만히 있어도 신경이 계속 신경 쓰일만큼의 통증이 있습니다. 걸을땐 굉장히 통증이 심해서 사실상 걷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초진 받은 정형외과에서는 엑스레이상 특이소견이 없고 족저근막염 혹은 아킬레스건염일거라면서 처방해준 약먹고 물리치료를 해보라고 하는데요. (통증부위로 보건데 아킬레스건염 중 부착부건염인 것 같습니다.)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그냥 참고 약만 먹을지 다른 병원을 가서 추가적인 진료를 받을지 고민됩니다. 만약 병원을 간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다른 치료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어차피 치료방법이 약과 물리치료라면 굳이 갈 이유가 없을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