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변비로 힘주어 배변해도 괜찮나요?
임신 10주차 중반 임산부입니다 3-4일만에 싸는 묵직한 응가 싸다가… 항문에 걸려서 30분동안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못싸다가 결국 힘을 엄청 쌔게 주고 쾌변을 봤는데 힘주면 안된다고 하드라구요.. 지금은 항문만 너덜너덜 불나는 느낌이지만 따로 복통 출혈 이런건 없네요.. 괜찮겠죠 ??
임신 10주차 중반 임산부입니다 3-4일만에 싸는 묵직한 응가 싸다가… 항문에 걸려서 30분동안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못싸다가 결국 힘을 엄청 쌔게 주고 쾌변을 봤는데 힘주면 안된다고 하드라구요.. 지금은 항문만 너덜너덜 불나는 느낌이지만 따로 복통 출혈 이런건 없네요.. 괜찮겠죠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변비는 흔한 증상이지만, 과도하게 힘을 주는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복통이나 출혈이 없다면 당장은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과도하게 힘을 주는 것이 치질을 악화시키거나 골반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앞으로는 변비 예방을 위해:
항문 통증이 지속되거나 복통,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 변비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흔히 발생하지만,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비가 있는데 치열로 고생중입니다 수중배변이 도움이될까요??배변전 좌욕해주는것도 도움이 될까요?

제 아내가 변비가 오래되었는데 변 볼때 힘을 많이 주면 코피가 난다합니다. 이래도 괜찮은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관부목 하고있는데요 변비가 있어서요 병원에서는 근력운동기구드는것처럼 무거운것만 피하라고로만 하셨는데 변비땜 배에 힘주는것도 주의해야하나요?변은 하루에 한번씩은 보는데 변이 좀 굵어서 배에 힘이들어가긴해요 부목이 빠질까바걱정이예요 혹시 마그밀처방받아서 먹어도 될까요?한달뒤결석제거 수술예정이예요 혈액순화제나 혈전약먹지말라하셔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