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30분 운동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가요?
식사30분후 운동하면 당뇨예방에 효과있는지
식사30분후 운동하면 당뇨예방에 효과있는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사 후 30분 정도의 운동은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걷기와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당뇨 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운동 강도와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30분 이상, 주 3회 이상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필요하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후 30분이 식사를 마친 후 30분 인가요 숟가락을 뜰 때부터 (즉, 음식물을 섭취하고나서) 30분인가요? 식후30분 운동이라는 게 언제 운동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혈당관련). 라는 질문을 하고 식사를 마친 후 30분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근데 들어준 예시가 밥먹고 바로 걷기였는데 그러면 식후 30분이 아니지 않나요? 밥먹고 30분 기다렸다가 걸어야하는 거 아니었나요?

식후 30분이 식사를 마친 후 30분 인가요 숟가락을 뜰 때부터 (즉, 음식물을 섭취하고나서) 30분인가요? 식후30분 운동이라는 게 언제 운동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혈당관련)

아침에 30분 정도 운동을 하는데 공복이면 장기에 좋지 않다고 해서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려고 한다. 소화가 빠른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추가적으로 식사 후 1시간 뒤에 30분 운동하는 것이 몸에 부담을 주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