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의심 시 처방약 받을 수 있나요?
부모님께서 치매 의심이 가는데 보건소에서는 인지장애 검사는 통과하셔서 치매 처방가능약이 안나옵니다 하지만 동거가족이 느끼기에는 이미 치매 중반기 정도로 느끼고요 이럴경우 치매 방지 처방가능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께서 치매 의심이 가는데 보건소에서는 인지장애 검사는 통과하셔서 치매 처방가능약이 안나옵니다 하지만 동거가족이 느끼기에는 이미 치매 중반기 정도로 느끼고요 이럴경우 치매 방지 처방가능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부모님의 치매 의심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건소가 아닌 의료 기관에서는 처방 받으실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부모님께서 보건소 인지 장애 검사에서 통과하셔서 치매약 지원 기준에는 맞지 않으신 상황인 것 같아요. 일반 의료기관에서는 치매약 처방은 의사 소견을 따르며, 보건소와 마찬가지로 여러 검사가 진행될 수 있지만 문진과 보호자가 느끼는 중증도가 많이 반영될 수 있어요. 신경과에 방문하셔서 치매에 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뇌MRI 또는 CT 촬영이 필요할 수 있으며 치매로 진단이 되지 않더라도 위험군에 속한다면 예방약 처방도 가능할 수 있어요. 다만, 이는 처방하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부모님의 치매 치료와 관련해 질문 주셨는데요. 보건소의 기준에는 맞지 않더라도 일반 병원에서는 처방이 가능할 수 있으니 진료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치매 환자 증가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이에요. 치매 초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봐요.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17 (서초동) 14층
91세된 아버지가 같은 얘기를 계속 반복하시고 오래 전 돌아가신 할머니를 찾아 뵈야겠다 해서 치매가 의심되어 진단 테스트를 받고 싶은데 병원에 가시는 것을 완강히 거부하세요. 치매 약을 처방 복용하면 증상이 더뎌진다던데 어떻게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치매약을 처방받고 싶어요 인지 검사는 통과했으나 치매가 의심됩니다 동거인이 느끼기에 치매가 많이 의심됩니다 mri나 피검가 없이 치매약 처방을 받고 싶습니디
어머니가 치매 중증인데, 감기로 병원에 못가시네요 처방약이 떨어져서 그러는데 약을 처방받응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