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중증인 어머니가 감기로 병원 못가실 때 처방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어머니가 치매 중증인데, 감기로 병원에 못가시네요 처방약이 떨어져서 그러는데 약을 처방받응 수 있을까요?
어머니가 치매 중증인데, 감기로 병원에 못가시네요 처방약이 떨어져서 그러는데 약을 처방받응 수 있을까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네, 어머니의 상황에 따라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치매 관련 약물 중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 일반 혹은 전문의약품이라면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 후 처방이 가능합니다. 어머니의 감기 증상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약물들도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다면 비대면 진료 시 처방이 가능하겠지만, 정확한 상황을 알아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된 의약품은 섬 · 벽지 거주자,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등록 장애인, 희귀질환자 및 감염병 확진자(1급, 2급) 등 재택수령이 가능한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약국 방문수령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재택수령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는 비대면 진료를 받아도 약을 수령하기 위해 직접 약국에 방문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상태를 설명하시고 필요한 약을 처방받으실 수 있도록 닥터나우 앱을 통해 의사와 상담 후 처방전을 발급받아 약국에서 약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연세가 있으신 어머니가 감기에 걸리셨는데 가게때문에 병원을 안가시려해서 비대면 처방이라도 받게 해드리게 하고 싶은데 가능할지요
91세된 아버지가 같은 얘기를 계속 반복하시고 오래 전 돌아가신 할머니를 찾아 뵈야겠다 해서 치매가 의심되어 진단 테스트를 받고 싶은데 병원에 가시는 것을 완강히 거부하세요. 치매 약을 처방 복용하면 증상이 더뎌진다던데 어떻게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저희 어머니 82세신데요, 오래전부터 치매? 증상이 있으셔요. 수많은 증상을 글로 다 할 수 없어서....병원을 거부하니 처방도 못받네요. 원격진료 가능한지 여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