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클라미디아 치료를 받으셨다니,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클라미디아가 자궁경부암을 직접적으로 유발하는 주된 원인으로 알려진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클라미디아 감염은 치료 후에도 다시 감염될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클라미디아는 자궁경부암을 직접적으로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클라미디아 감염이 장기간 치료되지 않거나 관리되지 않으면 자궁경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이 염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궁경부암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치료가 이루어진 후, 감염이 장기간 지속되지 않았다면 자궁경부암의 위험은 상당히 낮아지지만, 자궁경부암은 여러 요인들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도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성적 접촉이 있는 경우 검진을 받도록 되어있어요.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초기 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예요.
클라미디아 감염은 치료 후에도 재감염될 수 있습니다.
만약 치료를 마친 후 성관계를 하지 않으면 재발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다른 사람과 성관계를 할 경우 재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클라미디아는 흔히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감염되었다는 것을 모릅니다.
따라서 성적 파트너도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 후에도 보호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