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시에 실시하는 혈액 매독검사 방식은 무엇인가요?
조OO • 2024.06.03
헌혈 시에 실시하는 혈액 매독검사는 매독검사 중 어떤 검사방식을 사용하여 판별하나요 ?
비뇨의학과
헌혈 시에 실시하는 혈액 매독검사는 매독검사 중 어떤 검사방식을 사용하여 판별하나요 ?
헌혈 시에 실시하는 혈액 매독 검사 방식은 주로 VDRL 검사나 RPR 검사를 사용합니다. 이 검사들은 매독 감염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비특이적 항체 검사로, 매독균에 의해 유발된 항체가 혈액 내에 존재하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며 대량의 표본을 검사하는 데 적합하기 때문에 헌혈 시에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RPR 검사가 양성이라고 해서 반드시 매독에 걸렸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RPR 검사는 매독 외에도 다른 상황에서도 양성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이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경우, 보다 구체적인 확인을 위해 특이적 항체 검사인 FTA-ABS나 TPPA 등을 추가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의심관계 이후 45일이 지나고 헌혈을 실시했습니다. 헌혈 혈액검사에서 매독이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1. 헌혈 시 실시하는 혈액 매독검사 신뢰도가 높은가요 ? 2. 6주 후 매독 음성이라면 신뢰도가 높은가요 ?
헌혈 시에 실시하는 매독검사가 위양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의심 성관계 6주 이후 실시한 헌혈 매독검사가 위음성률도 높은가요 ?
헌혈 시 실시하는 매독검사가 위양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위음성률도 높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