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시 매독검사 위양성률 높다면 위음성률도 높을까요?
헌혈 시 실시하는 매독검사가 위양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위음성률도 높나요 ?
헌혈 시 실시하는 매독검사가 위양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위음성률도 높나요 ?
헌혈 시 실시하는 매독검사에서 위양성률이 높다는 것은 실제로 매독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이 감염된 것으로 잘못 판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검사의 특이도가 낮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위음성률이 높다는 것은 실제로 매독에 감염된 사람이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잘못 판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검사의 민감도가 낮을 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헌혈 시 사용되는 매독검사는 높은 민감도를 가지고 있어 매독 감염을 놓치지 않기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음성률이 높다기보다는 위양성률이 상대적으로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검사 방법이나 사용되는 키트, 검사를 받는 인구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양성 결과를 최소화하기 위해 헌혈 후 매독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경우, 추가적인 확인 검사를 통해 실제 감염 여부를 판단합니다. 이러한 확인 검사는 더 높은 특이도를 가진 검사 방법을 사용하여 위양성 결과를 걸러내고, 실제 감염된 개인을 정확히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때, 특이 항체검사 FTA-ABS / TPHA나 VDRL / RPR 검사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헌혈 시에 실시하는 매독검사가 위양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의심 성관계 6주 이후 실시한 헌혈 매독검사가 위음성률도 높은가요 ?
의심관계 이후 45일이 지나고 헌혈을 실시했습니다. 헌혈 혈액검사에서 매독이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1. 헌혈 시 실시하는 혈액 매독검사 신뢰도가 높은가요 ? 2. 6주 후 매독 음성이라면 신뢰도가 높은가요 ?
헌혈 시 혈액검사 중 매독에 대한 항목의 신뢰도는 높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