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부상 후 사타구니 통증이 회복 과정에서 정상인가요?
허리를 다친지 22일이 되었고요 오늘 제일 통증이 나은거같은데 사타구니 옆쪽? 힙힌지 부근 접히는 부분이 뻐근하게 당겨요 회복과정에서 생기는 증상이 맞을까요?
허리를 다친지 22일이 되었고요 오늘 제일 통증이 나은거같은데 사타구니 옆쪽? 힙힌지 부근 접히는 부분이 뻐근하게 당겨요 회복과정에서 생기는 증상이 맞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부상 후 사타구니 부위에 뻐근함이나 당기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와 사타구니는 근육과 신경이 연결되어 있어, 허리 부상 시 영향을 받은 신경이나 근육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사타구니 부위에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부상이 요추(허리 아래쪽)에 있었다면, 이 부위에서 나오는 신경이 사타구니와 다리로 이어지기 때문에 회복 과정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전반적으로 나아지고 있다면, 이는 회복 과정의 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리 저림, 감각 이상, 근력 약화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중에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로나 잘 낫는 과정인가요? 토요일 확진 판정 1일차 -37.5도 미열, 목 칼칼, 뭐 삼킬 때마다 목 통증 (처방약 먹고 목 통증 사라짐) 일요일 2일차-열 가라앉음, 목 칼칼, 콧물 오늘 3일차-목 칼칼함도 가라앉은 대신 마른 기침 시작 약 잘 먹고 있는데 이제 마른 기침이 나기 시작하네요 ㅜ 잘 낫고 있는 과정 맞나요??

제가 겨드랑이 2cm정도의 크기 염증으로 인해 염증 제거 수술 했는데 시술한지 3주정도 지났어요 초반에는 수술 부위만 딱딱했는데 어느 순간 만세하면 팔 안쪽이 당기더니 지금은 그전보다 더큰 멍울이 잡히네요ㅠㅠ 만지면 막 아프지는 않고 살짝 통증있는 정도..? 쓰라린느낌인데 상처가 나아가는 증상중 하나인가요..? 다시 병원갔다가 별문제 아닐까봐 걱정이라 여기에 질문 남겨요 성별은 여성입니다 그때 수술도 유방외과가 아닌 그냥 외과에서 검사하고 염증소견으로 수술했어요

항문 농양 재발 수술 후 회복 중에 있는데 통증의 강도가 점점 세지고 오늘 아침부터 엉엉 울 정도로 통증의 강도가 세졌습니다. 수술을 받은 의사가 아닌 병원 내 다른 외과의 분께 급하게 진료를 받았는데 수술 부위에는 문제가 없고 당시에 아파서 못 느낀 통증을 느끼는거다, 많이 움직여라 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통증의 정도가 수술 이후보다 훨씬 강해졌고 살이 연한 부위니 너무 아픕니다. 통증에 그렇게 예민한 편도 아니고 아파도 잘 참는데 몸서리치게 아프니 일상생활이 전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통증은 조금 괜찮아졌다가 갑자기 통증이 심해지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혹시 잘 낫고 있는게 맞을까요? 다른 사람들도 이런 회복과정을 거치는지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