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태열 발생 원인과 정상 여부는?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가 퇴원하고 집에 와서 태열이 나타나는데 당연한거지 아님 환경때문에 그런건지 태열이 안 나타는경우도 있는지 알려주세요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가 퇴원하고 집에 와서 태열이 나타나는데 당연한거지 아님 환경때문에 그런건지 태열이 안 나타는경우도 있는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생아 태열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태열은 신생아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환경적 요인(온도가 높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 유전적 요인, 음식, 면역학적 반응, 피부 보호막 이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든 신생아에게 태열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후조리원에서 퇴원 후 집에서 태열이 나타났다면, 환경 변화(온도, 습도 등)가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태열 관리를 위해서는 집 안의 온도를 22~23℃, 습도를 5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의 옷을 입히고, 수시로 수딩 크림이나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태열은 적절한 관리를 통해 6개월~1년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꾸준한 관리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생아 피부 좁살여드름 울긋불긋 태열인가요? 대부분 신생아 다 태열있나요?관리법 있을가요?

신생아 태열인가요?

신생아 태열이랑 지루성피부염이랑 차이점이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