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과 유산균 등 영양제 동시 복용 가능할까요?
제가 이소티논을 복용중인데 유산균, 비타민c, 마그네슘 영양제를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
제가 이소티논을 복용중인데 유산균, 비타민c, 마그네슘 영양제를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티논과 말씀하신 영양제들의 병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티논과 유산균, 비타민C, 마그네슘을 함께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약물의 흡수를 최적화하고 유산균의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이소티논과 유산균은 30분 이상의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위장 장애를 줄일 수 있으며, 마그네슘은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저녁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비타민A나 베타카로틴이 포함된 영양제는 이소티논과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소티논이 비타민A 유도체이기 때문에 비타민A 과다증과 관련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영양제 복용 시 성분을 확인하시고, 의문점이 있으시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오플 유산균이랑 영양제 탁센 같이 먹어도 대나요? 시간차 안 두고 먹어도 되나요? 비타민이랑 비오플 탁센이요

36세 여성입니다. 갑상선 암 치료중이고 당뇨까지 있어서 다른 영양제를 먹기가 조심스러워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진에 있는 성분의 약을 먹고 있는데요 종합비타민하고 같이 복용 해도될까요?? 복용법 좀 알려주세요

아침에 공복으로 유산균(알약), 밀크씨슬(알약)을 복용 중인데 이소티논을 아침에 공복으로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점심 식사 후에 먹는게 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