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항체 weakly positive인데 실습 가능할까요?
b형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인데 제가 곧 병원 실습을 나가야 합니다 weakly positive로 나오면 실습 못하나요?
b형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인데 제가 곧 병원 실습을 나가야 합니다 weakly positive로 나오면 실습 못하나요?
B형 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라는 결과가 나왔다면, 항체가 약간 형성되어 있다는 의미일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것이 실습에 참여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실습 기관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병원이나 실습 기관에서는 항체 수치가 일정 기준 이상이어야 실습 참여를 허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실습을 나가기 전에 해당 기관의 지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추가적인 예방 조치가 필요하다면, 담당 교수나 병원 측에 문의하여 정확한 지침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예방 접종을 받아 항체 수치를 높이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예방접종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에서 항체가 생기고, 일단 항체가 생기면 B형간염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도 거의 다 예방이 된다고 하니, 항체 수치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b형 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로 나왔는데 임상실습 때문에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한두번 더 맞고 항체검사를 해볼 예정입니다 한번만 맞고 positive로 바뀔 수 있을까요? 주사 맞고 항체검사를 한 2주 뒤에 다시 해도 괜찮을까요?
임상실습 가야 하는데 항체검사한 결과 b형간염은 weakly positive로 나왔습니다 접종기록은 어릴 때 3차만 맞았던 게 다고 학교에선 weakly positive여도 애매하니깐 일단 1,2차 다 맞으라고 합니다 혹시 weakly positive인 경우 1차만 맞아도 positive로 바뀔 수 있나요?
임상실습을 가야 하는데 제가 b형간염을 3차만 맞았고 작년에 항체검사했을 때 weakly positive로 나왔습니다 학교에선 약양성이어도 일단 1,2차는 맞으라고 하는데 병원에 문의했을 땐 약양성이어도 양성으로 보기 때문에 굳이 안 맞아도 된다고 하거든요 이 경우엔 1,2차를 맞아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