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에서 극심한 갈증이 정상인가요?
A형 독감 양성입니다. 극심한 갈증이 3일째 동반중인데 정상일까요?
A형 독감 양성입니다. 극심한 갈증이 3일째 동반중인데 정상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A형 독감으로 인한 극심한 갈증은 정상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독감은 38-40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하는데, 이러한 고열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빠르게 소실되어 탈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갈증을 심하게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 이온음료, 과일주스 등을 통해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독감 증상은 보통 3-4일 동안 강하게 나타나므로, 처방받은 약을 꾸준히 복용하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갈증이 너무 심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도 개선되지 않거나, 다른 심각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도 문의남겼었는데 a형 독감 증세 3일차에 확진판정 받았습니다.(1일차 검사때 검출 안됨) 위통이 너무 심해서 등도 아프고 음식만먹으면 더 힘들고 명치 등 폐 같이 상복부 위주로 고통이 너무 심해서 잠도 잘 못자고 계속 깨요.. 혹시 a형 독감에 위염이나 이런게 같이 올수도 있나요? 쓰린 느낌이 아니라 상복부 부위부위가 쥐어 짜는 느낌입니다.. 명치는 ㅈ4시간 내내 갑갑하구 욱씬거리구요 ㅠㅠ하아..

날씨도 더운날씨도 아니고 한데 조금만걸어도 땀많이 나고 갈증생기는게 정상인가요.

당뇨약을 복용 중인데 갈증이 심해요 정상인가요?ㅠㅠㅠ 그리고 당뇨약을 임의로 끊으면 기존에 당뇨 판정받았을 때의 혈당 수치보다, 약 끊고 나서의 혈당 수치가 더 높아질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