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줄넘기를 하거나 달리기를 운동으로 하면 게속 오줌이 조금 씩 뛸때마다 나오는데 혹시 이건 요실금인가요? 아직 20데인데 어릴때부터 그래서요
줄넘기를 하거나 달리기를 운동으로 하면 게속 오줌이 조금 씩 뛸때마다 나오는데 혹시 이건 요실금인가요? 아직 20데인데 어릴때부터 그래서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민성 방광증후군 혹은 요실금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따라서 이에 대해 가까운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검사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과민성 방광은 요절박이 있으면서 빈뇨, 절박성 요실금, 야간뇨 등이 동반되는 질환인데요. 특별한 질병 없이 자주(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의 매우 급작스러운 요의(소변이 마려운 느낌)를 느끼거나,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될 수 있어요. 과민성 방광이라면 음주나 탄산음료, 카페인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과도한 수분 섭취 역시 조절해야 하는 것이 좋아요.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역류성 식도염과 약제성 식도염은 처방약이 같은가요? 역류성 식도염 약을 받아왔는데 약제성 식도염 같아서요. 다시 병원을가겠지만 처방받은 약을 우선 먹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0대 초반 군대 전역한 남성입니다. 제가 2년 전부터 역류성 식도염을 앓아왔고 운동, 습관 개선 등으로 증상이 완화되었는데 최근에 약간의 흉통과 소화불량, 속트림(속트림은 반년정도 지속상태입니다.)이 다시 생겼습니다. 그래서 약을 먹자니 최근에 운동하다가 어깨, 허리가 다치고, 동시에 임파선염이 부어서 관절약 + 임파선염 약을 같이 먹은지 거의 3주 되어갑니다. 이 상태에서 위장약까지는 너무 불안해서 나중에 먹을건데 그게 좋을까요?? 그리고 흉통은 제가 이번에 생긴 증상인데 살면서 처음 겪는 증상이라 불안한데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보는 것이 좋겠죠? 밑의 사진들은 현재 같이 먹고있는 관절약, 임파선염 약입니다.
여기에 있는 약들 다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X 표시 한 약들은 안먹어도 될것 같아서 제가 빼둔 약들이고 사진엔 없지만 고혈약 약도 복용 하고 계세요 ( 어머니 ) 당뇨와 간 수치가 높아 간약 드시고 오늘 위내시경 후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약 처방 받으셨는데.. 약들이 너무 많아서 이걸 다 먹어도 되는건지....싶어서요 ㅠ 당뇨 많이 높으셔서 당뇨약 꼭 복용해야하구요 ( 병원 방문 당시 380 - 현재는 200으로 떨어지셨어요 콜레스테롤 약 부작용으로 당뇨와 간수치가 급격하게 증가 한것 같다 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