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과 약 복용 관련

이OO • 2023.03.11

20대 초반 군대 전역한 남성입니다. 제가 2년 전부터 역류성 식도염을 앓아왔고 운동, 습관 개선 등으로 증상이 완화되었는데 최근에 약간의 흉통과 소화불량, 속트림(속트림은 반년정도 지속상태입니다.)이 다시 생겼습니다. 그래서 약을 먹자니 최근에 운동하다가 어깨, 허리가 다치고, 동시에 임파선염이 부어서 관절약 + 임파선염 약을 같이 먹은지 거의 3주 되어갑니다. 이 상태에서 위장약까지는 너무 불안해서 나중에 먹을건데 그게 좋을까요?? 그리고 흉통은 제가 이번에 생긴 증상인데 살면서 처음 겪는 증상이라 불안한데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보는 것이 좋겠죠? 밑의 사진들은 현재 같이 먹고있는 관절약, 임파선염 약입니다.

속쓰림명치통증소화불량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3.1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위장에 있는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증상을 너무 방치할 경우 오히려 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위장관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약을 고지하여 상호 복용이 가능한지, 중복되는 약 처방을 제외하고 복용하시면서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