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성 디스크탈출증과 추간판 탈출증 차이점은?
중심성 디스크탈출증 추간판 디스크탈출증 다른건가여??
중심성 디스크탈출증 추간판 디스크탈출증 다른건가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심성 디스크탈출증과 추간판 탈출증은 사실 같은 질환을 다른 관점에서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추간판)가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돌출된 상태를 말합니다. 이때 디스크가 돌출되는 방향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가 중심성 디스크탈출증입니다.
중심성 디스크탈출증은 디스크가 척추관의 중앙 방향으로 돌출된 경우를 말합니다. 이와 달리 디스크가 좌측이나 우측으로 돌출되면 '측방성 디스크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즉, 중심성 디스크탈출증은 추간판 탈출증의 한 유형으로, 돌출 방향에 따른 분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심성으로 돌출된 경우 척수나 마미(말꼬리)를 압박할 수 있어 양쪽 다리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반면, 측방성은 주로 한쪽 신경근을 압박하여 해당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술12년차입니다..꼬리뼈위쪽 수술햇구요 몇번인진모르겠고..요근래 2~3년전엔 시술한번받았습니다..아무렇지않게 1년을지나다가 앉자서 멀땡기다가 삐긋한이후로 ..지속적으로 삐긋하는게 잣아지는겁니다..왜이런걸까요?ㅜㅜ다리가저리다거나 그런증상은없고 앉았다일어나기도힘들고화장실에앉는것도힘드네요 1번삐끗한후로 1~2달사이 2번 3번째입니다 이건앉은상태서 그냥통증이왓어요ㅜ

신경계 질환이나 추간판 탈출증 등등 어떤 이상이 있어서 악력이 약해지는 경우는 치료하지 않고 운동을 한다고 해서 악력 증가되지는 않나요?

당장에 병원가기가 힘들어서 약을 처방 받아 먹고 싶은데 진통제나 근육이완제는 비대면 진료로 처방 받지 못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