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된 후 척추측만증 증상 심해질 수 있나요?
척추측만증 초등학교 6학년때 진단받고 지금까지 딱히 자각하는 증상 없이 살았는데 성인된 이후에도 측만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가요?
척추측만증 초등학교 6학년때 진단받고 지금까지 딱히 자각하는 증상 없이 살았는데 성인된 이후에도 측만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가요?
성인이 된 후에도 척추측만증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휘어지는 질환으로, 성장기에 주로 발견되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증상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이 멈춘 후에도 척추측만증의 각도가 20도 이상인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인 척추측만증의 진행 여부는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척추의 휘어진 각도, 척추의 불안정성, 근육의 힘, 생활 습관, 체중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측만증이 심해지면 통증이나 내부 장기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인이 되어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거나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함께 적절한 운동, 바른 자세 유지, 체중 관리 등이 중요합니다. 또한, 통증이나 기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측만증에 대해서는 운동, 침, 전기 자극 요법 등은 특별한 효과가 없고 보조기 치료, 수술적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보조기를 얼마나 잘 착용하고 생활할 수 있는지에 따라 치료 여부가 달라지겠으므로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에서 상담 권장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생리통이 심하지 않은편인데, 관계 후에 생리가 밀리다가 어제 생리 시작했어요. 근데 생리통도 너무 심하고 구토까지 해서 타이레놀 먹고 나아졌어요. 이런 경우가 흔한가요
평소에 심박수 50초반 정도로 약한 서맥이 있었는데 최근에 어떤 사건 이후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ptsd진단 받아 정신과 약 복용중입니다 그 사건 이후 약 복용 전부터 수면시 심박수 38까지 떨어지는 등 서맥이 많이 심해진 모습을 보인지 3달정도 되었는데 스트레스로 더 심해질 수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마이보라를 한 2-3년 정도 복용하였습니다. 어느새부턴가 이마에 한두개 올라오던 여드름이 꽤 많아졌고, 12월에는 우두두 나는 정도라서 레이저로 좀 치료를 받았는데요. 그때는 여드름이 꽤 가라앉았다가, 1월부터는 마이보라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피임약 복용 중단 3개월차부터) 3월 중순부터 피부가 기름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날이 따뜻해서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심해지더니 4월 중순에는 이마에 좁쌀여드름이 퍼지더니 이젠 매 주 피부과에서 압출과 관리, 그리고 이소티논을 2주 복용하였지만.. 가라앉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피임약을 장기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호르몬으로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나요? 그 사이에 생리 불순으로 병원을 두어번 찾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원래 없었던 여드름이 피임약 복용 후 생긴것 같아..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