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도 비만 상태에서 병원 도움 받는 방법은?
초고도비만(BMI 50) 상태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혼자서 운동이랑 식단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서 병원의 도움을 받고 싶은데 이럴 때는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초고도비만(BMI 50) 상태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혼자서 운동이랑 식단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서 병원의 도움을 받고 싶은데 이럴 때는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초고도 비만 상태에서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초고도 비만(BMI 50) 상태에서는 전문적인 의료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학과나 비만클리닉 등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고도비만의 경우 위절제술과 같은 비만대사수술 등에 대해서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비만 치료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여러 전문 분야의 협진이 가능한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 전에 병원의 비만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비만과 관련된 심리적 문제나 스트레스를 다루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의 지속성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상급병원 가정의학과로 내원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내원 전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내과 가정의학과를 가세요. 실은 가까운 병원에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BMI 40이상의 초고도 비만은 정신적인 문제가 동반된 경우가 많습니다. (충동 장애, 식욕억제) 그리고 생활습관 개선 등에 관한 매우 긴 잔소리를 들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복합적인 상담 및 관리를 해줄 수 있는 곳으로 가세요. 또한 초저열량 다이어트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가 문제일 수도 있고 전신 CT를 찍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아주 좋은 신약들이 많이 개발되어 약물/주사 병행요법으로 많은 치료가 되고 있지만, 약을 끊으면 재발하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 이후에도 병원을 다니셔야 합니다. 우선은 위수술의 적응증이 되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셔야 할 것 같고, 그렇지 않다면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병원을 다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8로 175 602,603,604-1,604-2
초고도비만 키 174 / 134 다이어트 약이 있을까요 요즘에 하루에 점심만 먹는 다이어트중입니다 근데 저녁에 너무 힘들었어 자꾸 실패합니다 혹시 도움받을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제가 초고도비만 입니다 작년에 허리가 너무 아파서 병원을 갔을때 척추분리증 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때 진단받고 몇일 있어서 서서히 안아프다가 오늘 갑자기 그때 겪었던 고통이 다시 왔습니다 병원을 안가도 허리가 안아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30kg 넘어가는 초고도비만인데 복강경 수술이 안된다고 해서 가정의학과 가서 약 처방받고 살빼라고 하더라구요 먹어봤는데 두통+안구통이 너무 심해서 중단했는데 혹시 다른 약 방법 없을까요. ㅜ 식욕이 정말 많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