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초음파 검사 결과 정상, 그럼 이제 몇 년 주기로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간 초음파 검사 결과 간은 다행이도 안굳었더고 하는데요. 간 초음파 검진은 몇년 주기로 해야 하나요?
간 초음파 검사 결과 간은 다행이도 안굳었더고 하는데요. 간 초음파 검진은 몇년 주기로 해야 하나요?
간 초음파 검사는 일반적으로 매년 한 번씩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간 질환의 위험 요소가 있는 사람들, 예를 들어 비만이거나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6개월마다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암의 위험 요소가 있는 사람들, 예를 들어 B형, C형 간염이나 알코올성 간질환 등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3~6개월마다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권장 사항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위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본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6년도에 갑상선염 잃고 20년도부터 6개월에서 1년사이 주기적으로 초음파 피검사하는데 물혹많고 오른쪽 갑상선은 사이즈가 계속 커지고 피검사는 늘 정상이다가 2주전부터 피곤하고 몇달동안 생리양이 불규칙해서 검사했더니 문자로 결과받았는데 약 먹어야할 수치인지 궁금하네요ㅜㅜ
1년전 하지 저림 및 근육 경직 증상으로 혈관 초음파 검사를 받고 정상 소견 받았습니다 현재 증상이 계속돼 초음파검사를 다시 받아볼 필요가 있을까요? 초음파 검사 만으로 말초동맥질환을 진단하긴 힘든가요?
과거 대학병원에서 간질환 진단 받고 병원을 안가 다가 동네 병원에서 국가검진으로 간 초음 파 검사 와 혈액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검사결과는 초음파 혈액검사 모두 정상인데요 알코올성 간질환 환자인데. 모두 정상이라도 대학 병원 진료 받고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대학병원 예약진료가 이미 있는 상태 입니다. 개인의원에서 검사한 검사결과 대학병원 진료때 가져가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