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휘청거리고 몸에서 뚝소리가 자주나요?
몸이 휘청거리고 몸에서 뚝소리가 자주나요 뚝소리 나고 나면 뻐근한 느낌
몸이 휘청거리고 몸에서 뚝소리가 자주나요 뚝소리 나고 나면 뻐근한 느낌
몸이 휘청거리고 몸에서 '뚝' 소리가 나며 뻐근함을 느끼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뚝'하고 나는 소리는 관절열극에서 난다고 하는데요. 관절의 윤활제 같은 역할을 하는 활액이 채워져있는데 , 움직이면서 순간적으로 기포가 빠져나가면서 소리가 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휘청거림이 동반되고 뻐근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근골격계 문제, 전정기관의 이상, 신경계 문제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휘청거림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신속히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체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턱,목, 어깨, 손목, 허리, 골반, 발목 에서 뚝소리가 나요. 다른 사람한테 들릴정도로 큽니다. 대부분 초등학생때부터 소리가 났어요. 그리고 허리에서 계속 아파요.
몸에서 뼈소리가 너무 많이 나요 걸어다닐때 무릎이나 다리에서 크게 뚝 소리가 나고 팔에서도 뚝 소리가 나요 팔을 천천히 움직일때 삐거걱 소리도 나요 목과 턱에서도 뼈소리가 나고 목을 뒤로 움직이거나 턱을 순간적으로 크게 벌리면 모레갈리는 소리도 나요 관절염 증상인가요?
제가 코늘 세게 풀다가 갑자기 귀에서 터지는듯한 큰 소리가 나더니 머리가 갑자기 어지럽고 몸도 잠시 휘청거리더니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근데 계속 코를 풀때마다 귀에서 무슨 바람?하고 큰 소리가 나요.. 저 괜찮은건가요..?